본문 바로가기

화상에 후시딘, 마데카솔 사용해도 될까?

글: 버니블랙 2024. 6. 4.
300x250

 

2도 화상의 경우 표피층과 진피층이 손상되어 수포(물집)이 생기게 됩니다.

수포는 세균 감염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보호막의 역할을 하므로 절대 함부로 터트려서는 안되며, 병원에서 적절한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수포가 터져 2차 감염의 우려가 있는 경우 항생제 연고(후시딘, 마데카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상에 후시딘, 마데카솔 사용해도 될까?

 

 

 

화상에 후시딘, 마데카솔 사용해도 될까?

 

 화상도 피부조직이 손상된 것이므로 상처에 속하여 상처외용제로 사용 가능합니다.

후시딘, 마데카솔은 1~2도의 세균성 감염의 우려가 있는 화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2도 중증 이상의 화상이나 화상면적이 넓은 경우 연고를 함부로 도포해선 안되며,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후시딘

후시딘 연고

 

1) 특징: 항생제 성분의 연고로, 염증이 생길 우려가 있는 상처나 화상에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2) 효능·효과: 농피증(농가진, 감염성 습진양 피부염, 모낭염, 부스럼 및 부스럼증, 화농성 한선염, 농가진성 습진), 화상, 외상, 외상, 여드름(심상성좌창), 복합창, 식피창에 의한 2차 감염 습진, 2차 세균 감염 피부 질환, 아토피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 알러지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3) 용법·용량: 환부를 깨끗이 하고 1일 1~2회 적당량을 환부에 직접 바르거나 무균거즈에 넓게 펴 발라 붙인다. 두꺼운 층에는 적용을 피하며 보통 1주 정도로 투여기간을 제한한다.

 

4) 성분:퓨시드산나트륨 20mg

 

 

 

마데카솔

마데카솔 케어 연고

 

1) 특징: 마데카솔 연고는 새살이 돋게 하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과 항생제 성분인 네오마이신, 가려움을 완화하는 부신피질호르몬이 복합 처방된 상처 연고입니다.

 

2) 효능·효과: 네오마이신 감수성 세균에 의해 2차 감염된 코르티코이드 반응성 피부질환의 초기 치료: 피부염, 감염된 상처

 

3) 용법·용량: 1일 1~2회 적당량을 환부에 바릅니다. 권장 용량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4) 성분: 1g 중 센텔라아시아티카정량추출물 10mg, 네오마이신황산염 3.5mg